K-액션 히어로 시리즈 <트웰브>가 타이거 JK가 직접 작사에 참여한 OST ‘태산’의 캐릭터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이와 함께 OST에 참여한 쟁쟁한 아티스트 라인업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트웰브>는 12천사들이 인간세계를 지키기 위해 악의 무리에 맞서 전투를 벌이는 액션 히어로물이다.
<트웰브>가 또 한 번의 혁신을 선보였다. 시리즈 속 인물들을 AI로 애니메이션화한 뮤직비디오를 공개하며 시청자들에게 새로운 차원의 몰입감을 제공한다. 이번에 공개된 뮤직비디오는 힙합 대부 타이거 JK가 직접 가사와 가창에 참여한 <트웰브> OST PART.1 ‘태산’으로 호랑이를 상징하는 ‘태산’(마동석)의 테마곡이기도 하다. 주요 캐릭터들과 세계관을 AI 애니메이션으로 구현해 역동적인 액션과 캐릭터의 매력을 한층 부각했으며, 강렬한 오케스트라 사운드와 힙합이 결합되어 운명의 무게를 짊어진 ‘태산’의 숙명을 생생하게 담아냈다.
이번 뮤직비디오는 한국콘텐츠진흥원 ‘2025 콘텐츠 오픈이노베이션’ 지원 사업과 연계해 유망 콘텐츠 스타트업과 협업, LG유플러스 AX사업 방향과 맞물려 AI 기술을 활용한 새로운 콘텐츠 제작 방식으로 효율성과 창의성을 확장하는 의미 있는 프로젝트다.
<트웰브> OST에 참여한 아티스트 라인업 역시 화려하다. OST PART.2 ‘구원’은 제로베이스원 리키, 박건욱, 한유진이 참여했다. 강력한 악의 세력이자 까마귀를 상징하는 ‘오귀’(박형식)의 테마곡으로 계속된 배신과 고뇌 속에서도 자신의 운명을 받아들이고 나아가는 메시지를 담았다. OST PART.3 ‘Unfate Love’는 원숭이를 상징하는 천사 ‘원승’ 역의 서인국이 직접 작사에 참여한 곡으로 ‘오귀’와 ‘미르’(이주빈)의 운명같은 사랑을 노래하며 감정선을 강력하게 자극한다. <트웰브>의 오리지널 사운드 트랙 전곡이 수록된 합본 앨범은 오는 9월 20일(토) 발매될 예정으로 종영의 아쉬움을 달래줄 특별한 선물이 될 전망이다.
특별한 뮤직비디오와 레전드로 남을 OST 라인업으로 드라마 이상의 감동과 전율을 전한 <트웰브>는 매주 토, 일 오후 9시 20분 KBS 2TV 토일 미니시리즈를 통해 방영되며, 방영 직후 디즈니+를 통해 전 세계 시청자들과 함께한다./comet568@osen.co.kr
[사진] 트웰브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